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문화예술회관 종합컨설팅 공모사업 합천군 문예회관 선정..
지역

문화예술회관 종합컨설팅 공모사업 합천군 문예회관 선정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4/04 15:23 수정 2019.04.04 15:25
문화예술회관 종합컨설팅 공모사업 선정 .ⓒ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4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전국 문예회관 종합컨설팅 공모사업에 합천군 문예회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합천군은 지난 1995년 건립된 문화예술회관이 있지만, 대부분 소규모 일반 행사위주로 운영되고 있을 뿐 무대 및 음향시설 불량으로 대형 문화예술 공연 등 제대로 된 문화예술 공연을 수행하기가 사실상 어려운 실정이다.이에 매년 시설보수비만 가중되고 있는 현실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종합컨설팅에 응모하게 됐다.

군은 이번 선정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문예회관의 규모, 위치, 용도, 지역 문화기반시설 연계, 문화자원 지역민 수혜 여부 등 문예회관 여건 전반에 걸친 종합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이번 종합컨설팅을 통해 향후 함양~울산간 고속도로 건설, 남부내륙고속철도 건설 등으로 획기적 변화를 맞고 있는 시점에 품격있는 공연장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공간을 갖춘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함으로써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문화예술 단체의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은 문예회관 건립과 관련해 사전 복합문화센터 기본구상 및 타당성 검토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