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 바르게살기운동사천시협의회(회장 강성원)는 4일 삼천포체육관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 회원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인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의식행사, 다짐대회 순으로 진행되어, 시정 정보를 공유하고, 회원 간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그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솔선수범한 우수회원 14명에게 사천시장 표창패를, 5명에게 바르게살기운동사천시협의회장 표창장을 각각 전달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강성원 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행사는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모든 회원들이 소통하고 우정을 쌓으며 안전한 사회, 행복한 사천을 위해 사회기초질서 확립과 도덕성 회복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송도근 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사천시협의회가 우리 시의 발전과 시민화합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다짐대회를 계기로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을 되새기고, 더욱 화합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선진 시민의식 함양에 힘써줄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바르게살기운동사천시협의회는 매월 실시하는 법질서 캠페인뿐만 아니라 복지시설 위문,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사랑의 짜장면 봉사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는 국민운동단체로 사천시는 매년 단체 지원과 캠페인을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