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13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지역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13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4/04 16:46 수정 2019.04.04 16:47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4일 오후 2시께 진주시청 2층 시민홀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내빈 및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방만혁)는 4일 오후 2시 진주시청 2층 시민홀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내빈 및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수년간 자원봉사단체협의회를 위해 헌신한 김용수 전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신임 방만혁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또한 진주시립교향악단의 관악 앙상블 및 바르게살기운동 신안동위원회의 난타공연 등, 축하공연도 함께 해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자원봉사 단체협의회의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방만혁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1만 6천 진주시 자원봉사자들을 이끌어가는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을 맡게 되어 기쁨과 함께 중책에 대한 책임감으로 무거운 마음이 공존한다”며 “진주시 발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힘을 내어 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그동안 고생하신 김용수 회장님의 노고를 치하 드리며 방만혁 신임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라며“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를 밝히는 등불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999년에 구성되어 현재 36개 단체 16,0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축제 및 각종행사 지원, 농촌일손 돕기, 급식봉사, 어려운 이웃돕기 등 다양한 자원봉사를 통해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기쁨”을 꾸준히 실천하며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