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민주당 "특별재난지역 선포 환영, 모든 법제도적 지원과 협..
정치

민주당 "특별재난지역 선포 환영, 모든 법제도적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4/06 21:51 수정 2019.04.07 08:41

- 정부는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후속 대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야

- 목숨을 걸고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 전해

[뉴스프리존,국회=임새벽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정부가 강원도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환영하며, 당 차윈에서도 이재민 지원과 복구 대책 마련에 모든 협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6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이낙연 국무총리의 건의를 수용하여 산불 피해가 발생한 강원도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며 "잔불 정리와 뒷불 감시, 이재민 지원, 복구 대책 등을 위한 제도적 토대로써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그 의미가 대단히 크다"고 강조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홍 대변인은 당 차원에서도 "정부의 노력에 발맞춰 이재민들을 위한 생필품 지원에서부터 주택과 건물, 임야, 공공시설, 산업시설 등에 대한 복구까지 모든 법제도적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말했다.

이어 "강원도 산불이 엄청난 규모와 위력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진압될 수 있었던 것은 소방당국을 비롯해 군, 경찰, 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1만 명 가까운 인력이 혼신을 다해 화마와 싸워주었던 덕택"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했다.

정부에 대해서는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후속 대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이재민들이 생활의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다해주길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