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동군, 하동우체국과 홈쇼핑 운영 업무협약 체결..
지역

하동군, 하동우체국과 홈쇼핑 운영 업무협약 체결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4/08 11:35 수정 2019.04.08 11:37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기여
하동군은 8일 군수 집무실에서 윤상기 군수와 하이원 하동우체국장이 ‘하동군 농·특산물 우체국 쇼핑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하동군

[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 기자]경남 하동군은 8일 군수 집무실에서 윤상기 군수와 하이원 하동우체국장이 ‘하동군 농·특산물 우체국 쇼핑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올 한해 하동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우체국 쇼핑몰 운영을 지원하고, 이후 지속적인 프로모션과 홍보, 마케팅을 통한 우체국 쇼핑몰 판매로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우체국 쇼핑몰 입점을 희망하는 농가 및 업체의 신청을 받아 심사 절차 후 론칭하고, 고객할인쿠폰 적립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축제, 관광 등 지역홍보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군은 맛과 품질, 규격, 안전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규 농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생산자의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을 통한 농가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매출증대를 꾀하기로 했다.

윤상기 군수는 “우체국 쇼핑몰을 활용한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확보를 통해 농·특산물 홍보 및 인지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