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보건소,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 손 씻기가 제일..
지역

진주시보건소,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 손 씻기가 제일 중요!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4/09 09:39 수정 2019.04.09 09:41
올바른 손씻기 6단계.ⓒ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보건소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 식품보관 및 섭취, 개인위생에 대한 관리 부주의로 인해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히고 주의를 당부했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70%정도 예방이 가능하며, 물로만 씻는 것보다 비누를 이용한 손 씻기가 효과적으로 세균을 제거할 수 있어 예방 효과가 높다. 따라서 화장실 사용 후, 음식 조리나 섭취 전․후, 외출 후, 기침이나 재채기를 한 후 손을 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손 씻기 실천 요령은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을 다른편 손바닥으로 돌리며 문지르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기이다.

또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음식을 충분히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채소․과일은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 벗겨 먹기, 칼․도마는 조리 후 소독하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조리를 하지 않기도 중요하다

이에 따라 진주시보건소는 올바른 손 씻기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임을 강조하며, 아울러‘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3대 수칙을 준수하도록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055-749-5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