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제47회 세계보건의 날(4월7일)을 기념 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 활성화를 위해 8일 보건소에서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과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보건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발족(1948년)을 기념하는 날이다. 올해 제47회로 보건의 날 주제 ‘국민건강보장’이며 슬로건은 ‘예방하는 건강생활, 당신의 평생행복’으로 질병치료 중심에서 ‘예방중심 정책’강화하여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보건소 앞마당에 건강 체험 홍보관 부스를 설치하여 비만조끼체험, 절주,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혈압·혈당측정과 일산화탄소 측정을 통한 흡연예방, 손씻기를 통한 감염병 예방홍보, 정신, 치매, 국가암검진, 구강보건사업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와 함께 보건소에서는 거리 캠페인을 통한 보건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기도 했다.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에 참여한 주민 서모(72)씨는 “보건소에 혈압을 알기위해 자주 오기는 하는데 오늘처럼 여러 가지를 체험을 해보는 것은 처음이다”라며 “말로 듣는 것 보다 체험을 직접해보니까 건강의 중요성이 확 느껴진다 ”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하는 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정보를 제공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