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노인복지시설·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노인인권교육 실시..
지역

진주시 노인복지시설·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노인인권교육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4/09 19:52 수정 2019.04.09 19:54
진주시는 9일 오후 2시께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진주시 소재 163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중 2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했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는 9일 오후 2시께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진주시 소재 163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중 2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노인복지법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설치·운영자와 종사자의 인권교육 이수가 2018년 4월부터 법적으로 의무화 되어 집합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요즘 노인인구 증가와 함께 노인인권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가운데 노인 학대를 사전에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남서부노인전문보호기관과 연계하여 노인인권의 이해와 노인인권 침해 및 예방사례, 노인인권 감수성, 인권침해 발생 시 대응방법 등에 관한 내용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노인복지를 위해 노력한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교육으로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 예방에 대한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매년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하여 어르신의 권익보호를 향상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