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정부소방서, 방화 예방대책 추진..
지역

의정부소방서, 방화 예방대책 추진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4/10 10:02 수정 2019.04.10 10:14

[뉴스프리존,의정부=임새벽 기자] 의정부소방서(서장 홍장표)는 방화에 의한 화재 발생을 막기 위해 방화 예방 대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년간(2014~2018년) 의정부소방서 화재분석 데이터를 살펴보면 봄철 방화 발생 건수는 129건(2.6%)으로 전체 화재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높지 않지만 화재 발생 건수에 비해 사망자 비율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화재 현장 <사진=의정부소방서>

의정부소방서는 방화를 줄이기 위해 공사장 공사재료·폐자재 등 정리, 쓰레기 등 가연물이 방치되지 않도록 주민 계도, 방화의심지역 소방순찰 및 방화 불시 출동훈련, 방화 저감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등을 추진한다. 

또한 최근 발생한 대형 화재에서 대피가 늦어 인명 피해로 이어지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되면서 진압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먼저 대피를 우선해야 한다는 (先)대피, (後)신고의 피난우선 인식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은 "안타깝게도 방화을 근본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환경에서 시민 모두가 방화 예방대책에 대한 관심을 갖고 더 이상 방화가 발생하지 않도록 환경 조성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