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정병기 기자]공군 교육사령부 항공과학고등학교(이하 항공과학고)는 4월 8일, 한국폴리텍대학교 창원캠퍼스에서 열린 ‘2019년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3개를 비롯한 총 9개의 메달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기술인들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지역 내 기술 및 기능 개발을 촉진하고자 매년 전국의 특별시·광역시·도가 각각 주최하는 대회이다.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됐으며, 공업전자기기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전자 장비에 대한 원리와 구조를 이용한 작업을 경기하는 직종 등 50개 직종에 300여명의 기술인들이 참가했다.
항공과학고 학생들은 참가한 3개 직종에서 금·은·동 메달을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세부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공업전자기기 직종에서 금메달(3학년 이정주)·은메달(3학년 민병우)·동메달(2학년 허정진) ◈컴퓨터 정보통신 네트워크 설계, 구축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이론과 기술을 평가하는 직종 직종에서 금메달(3학년 정민기)·은메달(3학년 강성대)·동메달(2학년 김세엽) ◈웹디자인 및 개발 가상의 고객의 목적과 요구사항을 반영한 웹 사이트의 일부 또는 전체를 과제에 따라 제작하는 직종 직종에서 금메달(3학년 김도현)·은메달(2학년 신희용)·동메달(2학년 이수현)을 각각 수상했다.
공업전자기기 직종 금메달을 수상한 항공과학고 3학년 이정주 군은 “세계 최고의 항공 기술인이 되겠다는 꿈을 갖고 학교에 입학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전문 교육을 받아온 결과,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입상한 9명의 학생들은 10월에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게 되고, 수상 직종에 따라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자격과 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부여받는다.
한편 항공과학고는 매년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다수 입상하고 있으며,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마이스터고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