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강임기 함양부군수, 국가안전대진단 다중이용업소 현장점검 ..
지역

강임기 함양부군수, 국가안전대진단 다중이용업소 현장점검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4/16 10:27 수정 2019.04.16 10:29
다중이용시설 자율점검결과 게시 확인, 자율점검 참여 독려
함양군은 지난 15일 국가안전대진단의 중점 추진사항인 자율점검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강임기 함양군 부군수가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찾아 자율점검 결과 게시 여부와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함양군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은 지난 15일 국가안전대진단의 중점 추진사항인 자율점검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강임기 함양군 부군수가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찾아 자율점검 결과 게시 여부와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 부군수는 관내 어린이집·목욕장 등을 직접 방문해 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점검 실시 결과의 게시여부를 확인한 뒤 시설 관계자의 자율안전점검 참여를 독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군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대상시설 전체 합동점검과 점검실명제를 실시하였으며, 급경사지 등 위험시설에 대해서는 자체 예산을 투입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안전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실시하는 자율안전점검제의 추진을 위하여 전 가구와 다중이용시설에 안전점검표 2만4,000부를 제작 배부하였으며, 군은 시트지로 자체 제작한 점검표 게시를 지역자율방재단의 협조를 받아 해당업소에 부착했다.

강 부군수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철저한 추진을 통해 각종 재난사고 예방에 전력을 다해야 것이며, 자율안전점검을 통해 군민의 생활주변 안전점검과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