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44회 KBS배 전국 체조대회 제천개최..
지역

제44회 KBS배 전국 체조대회 제천개최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9/04/17 11:05 수정 2019.04.17 11:07
도마의 신 양학선, 도마요정 여서정 등 스타선수 대거출전
체조대회 포스터.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에서 오는 21일부터 3일간 제천실내체육관에서 제44회 KBS배 전국 체조대회가 개최된다.

제천시/대한체조협회/충청북도체조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체조선수단과 관계자 500여 명이 공식 사전훈련과 본 대회까지 일주일에 걸쳐 제천에 머물러 치열한 경기를 펼치게 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국의 남녀 기계체조 선수들이 총 출동하는 이번 대회는 내년도 올림픽 금메달을 위한 전초전으로 국내 최정상 체조선수들의 멋진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17개월간의 공백을 깨고 지난달 2개 국제대회 금메달을 획득한 “도마의 신” 양학선 선수와 작년 아시안 게임과 올해 호주 국제체조월드컵에서 금메달을 딴 “도마 달인 여홍철 선수의 딸” 여서정 선수 등 스타선수들의 출전으로 전 국민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대회를 위해 제천을 찾은 선수단은 각 팀별 경기를 진행 후 21일 남자경기, 22일 여자경기, 23일 남녀 종목별 결승경기를 치르게 된다.

모든 스포츠의 기본이 되는 체조종목은 남자기계체조 6개 종목(마루운동, 안마, 링, 도마, 평행봉, 철봉)과 여자 기계체조 4개 종목(도마, 이단평행봉, 평균대, 마루운동)으로 대회를 진행하여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결승경기는 여홍철 해설위원의 해설로 KBS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