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조길형 충주시장 ‘함께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 소통행보 ..
지역

조길형 충주시장 ‘함께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 소통행보 가속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9/04/17 11:20 수정 2019.04.17 11:25
조길형 시장이 주민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충주시)

[뉴스프리존,충주=김병호 선임기자]조길형 충주시장은‘함께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시책의 일환으로 소통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조 시장은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일자리 교육현장을 방문한 데 이어 지난 16일 저녁 7시 30분경 교현동 중흥S클래스아파트를 방문해 시민과의 대화를 이어갔다.

이번 만남은 직장, 육아 등으로 시정에 참여가 어려웠던 시민들과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는 저녁시간에 만나 실생활과 밀접한 동네 현안, 시민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화에 참여한 시민들은 중흥S클래스 아파트 주변 도로 확장 및 후문 도로 진입 문제 등 일상의 불편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며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충주시의 주요현안사업, 운영방안, 계획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직접 소통을 통해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며, 시민과 함께 시정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겠다”며 소통과 공감을 위한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시는 시민과의 소통‧공감을 통한 열린시정 구현을 위해 시민 삶의 현장인 아파트 등을 찾아가 시민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함께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를 주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다음 현장방문으로 오는 19일 첨단산업단지 통근버스에 탑승해 출근길 근로자와 대화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