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사랑정원-(재)포항우리들병원,사회소외계 의료지원봉사..
지역

(사)사랑정원-(재)포항우리들병원,사회소외계 의료지원봉사 업무협약

이준화 기자 입력 2019/04/23 15:13 수정 2019.04.23 15:36

[뉴스프리존=이준화 기자] 사회소외계층 지원단체인 사단법인 사랑정원(이사장 김선애)은 지난 22일 포항우리들병원(병원장 최 건)과 함께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의료지원봉사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우리들병원은 이번 협약식으로 기존 포항지역 사회소외계층에게 실행했던 봉사를 사랑정원과 함께 전국적으로 확대하며 척추 질환과 통증 등 신경외과 분야 진료 지원읕 통한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사회소외계층인 이들은 척추질환 등 신경외과 분야 질환을 앓아도 막대한 치료비용 때문에 대부분 치료를 사실상 포기한 채 고통을 떠안고 살아가고 있다. 육체노동을 주로 하는 이들에게 심한 척추질환 등은 생계에도 큰 타격을 주고 있다.     
우리들병원 최 건 병원장은 침습 척추수술 및 치료학회(WCMISST) 회장을 지내고, 영국 캠브리지 국제임명센터(IBC)가 '2015년 세계 100대 의학자'로 지정한 침습 척추수술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이다.

포항우리들병원은 최 건 병원장과 오성훈 원장, 조대현 소장 등 최정예 의료진과 함께 국내에 한 대밖에 없는 스탠딩 MRI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춘 척추 치료 전문 특성화 병원으로 국제적으로도 잘 알려져 외국환자들도 많이 찾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