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평생교육진흥 공모사업 선정..
지역

진주시, 평생교육진흥 공모사업 선정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4/23 20:04 수정 2019.04.23 20:06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연계형 분야사업 지원
진주시청 청사전경.ⓒ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가 지난 22일 경상남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한 평생교육진흥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연계형 분야사업에 도비 2500만을 지원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중학교 자유학기제’의 도입으로“청소년의 진솔하고 기발한 진로탐색”(청진기)이라는 주제이며 청소년 자기탐색의 중요성과 진로의사결정 능력 및 진로계획수립 능력 함양에 초점을 두고 추진될 계획이다.

시는 진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6개 중학교 200여명의 학생을 선정하고 청소년진로체험관, 혁신도시내 공공기관, 지하상가상인회와 연계하여 5월부터 11월까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는 지역대학 교육봉사동아리 참여로 단순 체험 활동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대학생 멘토링을 통해 진학에 대한 고민 상담과 학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청소년들이 진로 직업체험을 통해 참여기간 동안 자신을 발견하는 시간을 갖고 진로에 대한 비전과 창의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는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청소년진로체험관, 청소년수련관, 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과 미래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