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구례군, 소규모 급수시설 물탱크 청소 실시..
지역

구례군, 소규모 급수시설 물탱크 청소 실시

임흥빈 기자 입력 2019/05/10 18:54 수정 2019.05.10 18:56
물탱크 청소 및 소독으로 맑은 물 공급 기여
▲전남 구례군은 5월부터 2개월간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의 물탱크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프리존,전남=임흥빈 기자] 전남 구례군은 깨끗하고 위생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5월부터 2개월간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의 물탱크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10일 구례군(군수 김순호)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하수 및 계곡물을 이용하여 먹는 물로 사용하고 있는 107개소의 소규모 수도시설에 대해 군비 40백만원을 투입, 저수조 청소업체에 위탁하여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저수조(물탱크) 청소는 장기간 운영으로 인한 시설물 바닥과 벽체에 부착된 침전물의 제거를 위해 6개월마다 1회 이상 청소하고 위생 상태를 점검토록 규정되어 있으며, 지금까진 마을주민이 자체적으로 청소를 실시하고 있는 여건이었다.

이에, 구례군은 인구감소 및 고령화로 인한 시설물 관리자 부족과 자체적인 청소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예산을 확보하여 청소하고 있다.

한편, 구례군은 소규모 수도시설의 깨끗한 먹는 물 관리를 위해 분기별 1회씩 먹는 물 수질검사 기관에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일반세균 및 대장균 등의 병원균의 노출을 막기 위해 수시 또는 정기적으로 소독약품 투입기의 작동 상태를 점검하여 정비하여 왔다.

김순호 군수는 “군민이 사용하고 있는 소규모 수도시설 관리에 어려움이있어 이번 지원을 결정하였으며 군민생활에 어떠한 작은 부분도 소홀함 없이 군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