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청소년지원센터,‘대학탐방 및 문화체험’실시..
지역

합천군 청소년지원센터,‘대학탐방 및 문화체험’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5/14 12:45 수정 2019.05.14 12:46
합천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0일과 11일, 1박2일 동안 학교 밖 청소년 및 관내 고등학생 35명이 참가한 가운데‘대학탐방 및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안명기)에서는 지난 10일과 11일, 1박2일 동안 학교 밖 청소년 및 관내 고등학생 35명이 참가한 가운데‘대학탐방 및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와 진학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대학 캠퍼스 투어를 통해 대학 체험의 기회와 입시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나 학과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 청소년들의 학업스트레스를 해소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한국교원대학교와 고려대 세종캠퍼스를 둘러보고, 각 학교 홍보대사의 학교․학과 설명, 입시설명 등을 통해 진로 및 진학선택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모군(합천고 1년)은“평소 관심 있었던 대학 및 학과에 대해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더 많은 체험프로그램이 생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명기 센터장은“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활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5년부터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검정고시 및 상급학교 진학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및 자기계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의 건전 성장의 발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