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지난 15일 오후 5시께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보건소,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등 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기관 업무연찬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보건(지)소와 진료소 업무 활성화 및 평가지침 교육, 그리고 기타 당면 주요 현안사항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주민건강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군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해 달라”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맞은바 소관업무를 빈틈없이 추진하고, 업무추진 중 주민이 행정에 대한 불신과 불만을 표출하지 않도록 민원인 친절 응대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날 연찬회는 보건소 등의 업무 활성화를 위해 1차 진료와 보건의료 상담 서비스 강화와 보건지소 맞춤형 방문보건서비스 추진, 보건지소․진료소별 건강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적극적·예방적 보건의료서비스 및 건강증진사업 강화 추진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또한 남성어르신을 위한 건강체조반 운영, 국가암(5대암) 검진사업, 방역 및 예방활동, 고위험 정신질환자 일제조사에 대한 전달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하여 치매 인식개선, 조기검진, 가족지원 등 치매에 대한 관리의 중요성을 각인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