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동군,생활주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영호남 합동 단속..
지역

하동군,생활주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영호남 합동 단속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5/17 09:54 수정 2019.05.17 09:56
비산먼지 합동점검.ⓒ하동군

[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 기자]경남 하동군은 봄철 건조기 대기 오염물질과 생활 주변 미세먼지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합동단속은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주관으로, 3반 15명의 단속반을 편성해 지난달 29일부터 17일까지 하동군을 포함한 영·호남 9개 시·군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됐다.

합동단속은 ◈비산먼지 발생 특별관리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관련 지속 민원 발생 사업장 ◈미세먼지 다량배출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비산먼지의 사전 차단에 역점을 두고 관련 법규와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중점 점검했다.

점검 결과 주민 생활환경에 큰 영향이 없는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했으며, 고질적이고 불법적인 사항은 향후 개선명령, 과태료 부과, 형사고발 등 관련법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재난’에 포함되는 등 국가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협의회 소속 시·군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행정기관의 단속이 없더라도 업체 스스로 환경을 지키는데 제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