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미래인재센터)는 20일 오후 7시께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고3수험생, 학부모,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경상대학교 입학전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인재센터에서 추진하는 2020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는 주요 대학들이 학생부 위주의 선발 비율을 70%로 전년과 유사하게 높이고,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 정시모집에서는 수능위주의 선발을 하는 시점에서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학정보가 부족한 지방의 취약점을 해결하고자 수도권7, 부산·경남권 6개 대학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 29일 건국대를 시작으로 매주 월, 화 진행하고 있다.
경상대 김정현 입학팀장은 2020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전년도 입시결과 소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사례, 입시 준비의 핵심요소, 면접 노하우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합격 포인트를 세부적으로 제시하여 입학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설명회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진학 설계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의 답답한 맘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도록 진주시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신속하고 정확한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 매년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대입 수시상담 설명회”,“중3 학부모 입시설명회”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문을 연“입시전담정보센터”는 진학전문 현직교사들이 1:1 맞춤형 상담을 연중 실시함으로써 진주시 학생들의 진로진학설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5-749-54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