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JB금융그룹,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로 고객 편의 강화..
경제

JB금융그룹,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로 고객 편의 강화

박성지 기자 입력 2019/05/21 13:22 수정 2019.05.21 13:24
영업점 방문 없이 쉽고 편한 혁신금융 앞장
[사진=JB금융지주 김기홍 회장]

JB금융그룹은 고객의 쉽고 편한 금융 생활을 위해 계열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지난 주 부터 비대면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해 비밀번호 오류삭제, 분실신고 철회를 비롯한 기존 업무 뿐 아니라 모바일 순번 대기표 발급 서비스, 결제계좌 변경 등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스마트뱅킹 무방문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광주은행은 지난 해 말,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한 스마트뱅킹 특화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대출 연장, 마이너스 신용대출 한도증액, 대출 결제계좌 변경, 이자 납입일 변경, 통지방법 변경 등의 업무를 쉽고 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도입한 모바일 채팅상담에 이어 하반기에는 금융상담 챗봇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JB우리캐피탈은 비대면 다이렉트 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과 자동차 담보대출을 제공함으로써 리테일 영업 성장에 힘쓰고 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속적인 비대면 서비스 확대시행을 통해 다양한 금융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 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한 혁신금융을 선도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