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강진군, ‘제3차 2019년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지역

강진군, ‘제3차 2019년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전병준 기자 입력 2019/05/22 14:51 수정 2019.05.22 14:53
신속집행 추진상황 점검 및 효율적 집행 논의
▲강진군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부군수 주재 이월사업 및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프리존,전남=전병준 기자] 전남 강진군이 상반기 고용상황 및 거시경제 불안요인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군청 소회의실에서‘제3차 2019년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2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이건섭 부군수 주재로 각 실과소 팀장, 서무들이 참석하여 신속집행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강진군 목표 달성을 위한 집행방안 등 실질적인 대책에 대해 사업별로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부군수는 “신속집행은 상반기 어려운 고용상황과 거시 경제 불안 요인 등에 대응하여 경기를 부양시킬 수 있는 방안이 된다. 그리고 전례답습적인 집행이 아니라 사업 취지에 맞는 시의적절한 집행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연초에 이건섭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부서별 일일 신속집행 실적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별 추진상황 및 집행률 향상 계획을 매주 점검하여 3월말 신속집행 우수부서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집행률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진군은 기업이 찾아오는 일자리 도시, 머물다가는 체류형 관광도시, 관광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속하기 위해 입찰기간 단축, 선급금 확대 지급,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을 적극 활용하여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3월에 신속히 확정하여 긴급히 필요한 사업에 예산을 즉시 투입하는 한편, 하우스 설치·저장고 지원·관정 개발 등 농업관련 예산은 본격적인 농사철 이전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농민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충족시키고 있다.

한편, 강진군은 앞으로도 정부 방침인 신속집행을 6월말까지 지속적으로 점검·추진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신속히 처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앞당기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