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조규일 진주시장,‘진주논개제’및 봄축제 현장 점검..
지역

조규일 진주시장,‘진주논개제’및 봄축제 현장 점검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5/23 17:18 수정 2019.05.23 17:20
5월 축제장 안전시설 등 점검 실시
진주논개제 및 봄축제 현장점검으로 준비 만전.ⓒ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는 23일, 오는 24일부터 개최하는 제18회 진주논개제와 봄축제를 앞두고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서 관련 업무 부서장이 합동으로 축제장 안전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은 제18회 진주 논개제와 봄 축제를 대비해 임시 설치 시설물 안전성과 행사장 공간배치, 관람 동선, 안내 서비스 체계 등 행사장 내 안전점검과 관람객 편의제공 등 분야별 세부 점검이 이루어졌다.

조규일 시장은 관련업무 담당부서장 및 행사관계자와 합동으로 현장을 점검하고 준비가 미흡한 부분은 현장에서 즉각 보완 조치하는 등 안전하고 성공적인 봄 축제 준비를 위해 세심함을 기울였다.

또한 조규일 시장은 ‘올해 진주논개제는 논개순국재현극의 시민배우 참여, 의암별제와 교방문화에 대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참여가 확대되었으며 체험프로그램이 확대된 만큼 더욱더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날 안전점검에 앞서 시민안전과, 소방서, 전기 안전공사 등이 참여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축제 안전 점검과 축제 기간 중 축제장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