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흥군, 농기계 임대 사업소 주말에도 운영..
지역

고흥군, 농기계 임대 사업소 주말에도 운영

임흥빈 기자 입력 2019/05/23 23:37 수정 2019.05.23 23:39
적기영농 지원 위한 농가 편의 제공
▲전남 고흥군은 농번기철을 맞아 농기계 임대 사업소를 주말에도 운영한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프리존,전남=임흥빈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5월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농번기철을 맞아 농업인의 임대농기계 사용편의 도모를 위해 농기계 임대 사업소를 주말에도 운영하고 있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말(토요일) 농기계임대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농기계 이용에 따른 불편해소 및 적기영농을 지원하게 된다.

고흥군은 농가의 농기계 구매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농업의 기계화 비율을 높이기 위해 농기계 임대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08종 434대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특히, 트랙터와 같은 대형농기계는 ‘배달서비스’를 통해 농가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임대 농기계 이용에 따른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이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며, 농업인들의 임대농기계 사용에 따른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북부권 농업인들의 장거리로 인한 농기계 임대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내년에 농기계 임대 사업소를 새로 북부권역에 설치할 예정으로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