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HUG, “부천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
경제

HUG, “부천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

박성지 기자 입력 2019/05/28 11:29 수정 2019.05.28 11:31
부천시청 및 부천도시공사와 성공적인 부천시 뉴딜사업을 위한 체계 구축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부천시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부천시 및 부천도시공사와 “부천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3개 기관은 부천시 뉴딜사업 선정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발굴, 부천시 또는 시민 주도의 재생사업에 대한 금융지원, 주민역량 강화 사업 및 공동체 활성화 방안마련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으며 부천시는 민간의 소규모주택정비 사업과 시(市)의 공영주차장 건립사업을 결합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HUG는 보증 및 주택도시기금 등 금융지원으로 부천시 민관협력 재생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또 부천지역의 소규모주택정비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오는 5월 30일 부천 도시재생대학에서 주택도시기금 금융지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HUG는 올해 5월 초 부천시 소사본동 가로주택정비 사업에 197억 원 규모의 주택도시기금 융자지원을 승인하며 부천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금융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HUG의 맞춤형 금융지원을 통해 수도권 중추도시인 부천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기원한다”며 “HUG 금융지원이 전국 도시재생 사업에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