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29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450개 이상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룬 이번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5회째로 총 누적 방문자수가 25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로 현재까지 총 25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해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우량기업의 참여 확대가 청년 구직자 참여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모델을 제시하며 명실공히 일자리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앞서 5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5월 13일부터 15일까지는 ‘KB청춘마루’에서 `KB굿잡 청춘공감’을 진행했으며 KB굿잡 사이트와 KB굿잡 공식 SNS채널을 통해 직무별 채용정보 및 취업을 위한 유용한 TIP을 사전 안내했다.
이와함께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이날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서울특별시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우수인재 채용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경기도일자리재단,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 한국고용정보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권역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국가보훈처,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