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행사 개최..
지역

사천시,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5/29 20:01 수정 2019.05.29 20:03
지난 23회 행사 장면.ⓒ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는 제24회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5월 31일 삼천포 대교공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바다의 날은 신라시대 해상왕 장보고 대사가 청해진을 설치한 날로써 해양개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1996년에 제정됐다.

이번 바다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해양 환경 보전에 대한 필요성을 일깨워주고, 바다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본식 행사 외, 수산종자 방류행사와 수중정화활동 및 해안변 정화활동이 펼쳐지며, 해양환경 보전 및 해양수산 발전에 공적이 많은 유공자에게 표창이 주어진다.

특히 본 행사 외에도 사천시 특산 농수산물 판매코너 및 관광홍보관, 해양오염방제 체험관, 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릴 계획이다.

경상남도에서 주최하고 사천시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경상남도, 사천시, 통영해양경찰서, 사천경찰서, 해양환경공단, 사천수협, 삼천포수협, 관내 수산업 종사자 등 관련 유관기관 및 환경자생단체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심어주고, 깨끗한 해안변을 가꾸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역 어촌계 및 수산 관련기관·단체 등과 연계해 바닷가 정화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제24회 바다의 날 행사를 계기로 사천시가 해양관광도시로 더욱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바다정화 활동을 추진하는 것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지역주민, 어업인, 어업인 단체의 화합과 자율적인 바다정화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