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센터장 류영준)와 (재단법인)국민사회복지협회, 사단법인SNS기자연합회 KCBA(한국문화미용협회) 간 1인미디어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빛마루는 민간 협력을 통해 1인 미디어 및 청년 스타트업들의 소규모 작업을 위한 ‘1인미디어 팩토리’ 구축 및 스타트업 창업 공간 지원의 일환으로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1인 미디어 양성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재)국민사회복지협회 이한수 회장은 "모범적인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적극 육성하는데, 공동이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고 (사)SNS기자연합회 김용두 회장은 "제작력이 탁월한 한국 콘텐츠의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1인 크리에어터에 대한 분석을 통해 국가 차원의 지원이 수반된다면 해외시장 등에서의 가치추구 등 기회 제공이 될 것"이라고 1인미디어의 의미를 밝혔다.
이에 빛마루 류영준 센터장은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과 1인 미디어 콘텐츠 유통 확산을 위한 방송 제작에 필요한 공간 등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빛마루방송지원센터는 일산에 위치해 JTBC간판프로그램 제작 및 TV조선등 각종 간판프로그램들이 빛마루에서 촬영되었고 국내최대의 시설규모와 크리에이터 및 영상 음향 편집시설을 갖춘곳이다. 또한 대형중계차 및 교육시설까지 최신식시설로 갖추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