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 직영 산엔청쇼핑몰은 계절상품 등 입점제품 다양화를 위해 오는 21일까지 2019년 제2차 신규 입점제품 신청을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입점업체 및 제품은 산청군에 사업장을 둔 군민 또는 업체로서 군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농·특산물 가공상품으로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으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유통소득과 마케팅담당(055-970-7711~2)으로 문의 가능하다.
신청 제품은 서류검토, 현장확인, 산엔청쇼핑몰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입점 여부가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제품은 산엔청쇼핑몰, 카카오스토리채널 산청군직거래장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우체국쇼핑, 오픈마켓, e경남몰, 톡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판매될 예정이다.
산엔청쇼핑몰은 농가직거래로 가격이 저렴하고, 산청군의 엄격한 제품관리와 콜센터 운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141개 농가 498개 제품이 입점되어 오픈이후 이후 현재까지 약 2년 5개월의 기간동안 총 매출 약32억원을 달성해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산청군 관계자는‘산청군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채널개설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