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AI, 육· 해· 공 ·해병에 후원금 기탁..
지역

KAI, 육· 해· 공 ·해병에 후원금 기탁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6/11 17:01 수정 2019.06.11 17:05
김조원 사장,“유자녀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가는 밑거름 되길 소망”
KAI 김조원 사장이 공군 원인철 참모총장과 장학기금 기탁 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AI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주)(KAI) 김조원 사장은 11일 원인철 공군 참모총장과 심승섭 해군 참모총장을 예방하고, 각 군 장학재단에 각각 1억 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금은 공군의 ‘하늘사랑 장학재단’과 해군의‘바다사랑 해군장학재단’에 전달되어 각 군에서 순직한 장병들의 유자녀 학업지원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AI 김조원 사장이 해군 권혁민 참모차장과 장학기금 기탁 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AI

KAI는 공군, 해군의 장학재단 뿐만 아니라 육군의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과 해병대 ‘덕산장학회’에도 후원금을 기탁할 계획이다.

KAI는 창사 이래 지속적으로 육·해·공군 및 예하부대를 후원해 오고 있으며, 올해 지원금까지 포함하면 33여억 원 규모에 달한다.

김조원 사장은“대한민국 영토와 국민의 안전을 수호하는 각 군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가를 위해 순직한 장병의 자녀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작은 밑거름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