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동군,여름철 대비 소규모 수도시설 250개소 일제 점검..
지역

하동군,여름철 대비 소규모 수도시설 250개소 일제 점검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6/18 11:36 수정 2019.06.18 11:38
郡,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 오는 27일까지 일제 점검
하동군은 여름철 수질오염 예방 및 단수사고 방지를 위해 지방 및 광역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의 소규모 급수시설 및 마을상수도 250개소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하동군

[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 기자]경남 하동군은 여름철 수질오염 예방 및 단수사고 방지를 위해 지방 및 광역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의 소규모 급수시설 및 마을상수도 250개소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본청 수도사업과와 읍·면, 위탁관리업체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27일까지 소규모 수도시설의 취수원 오염행위 및 관리실태, 배수지 청소현황, 소독설비 상태 및 소독약품 적정량 투입여부, 송·배수관 누수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점검에는 마을별 관리자의 고령화와 전문성 부족 등으로 인한 시설관리의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마을관리자 교육도 병행할 방침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 및 시급을 요하는 사항은 즉시 현지조치 하고, 중대결함 발견시 조속 보수 및 보강조치 할 계획이며, 2020년도 소규모 수도시설 개보수·확충 관련 예산반영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용규 수도사업과장은 “이번 시설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생활용수 공급을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도시설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