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윤경희 청송군수 “군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1등 청송건설 ..
지역

윤경희 청송군수 “군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1등 청송건설 위해 전진”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19/07/03 15:58 수정 2019.07.03 16:34
청송군새마을회, 2019 명품녹색지도자 워크숍 개최

[뉴스프리존,청송=장연석 기자] 청송군새마을회가 3일 대명리조트 청송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2019 명품녹색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로 새마을운동 49주년을 맞아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청송군의회 의장 및 의원, 도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기본정신을 되새기고 〈생명·평화·공경〉의 새로운 국민행복운동으로 진화해 나가는 새마을운동의 추진 원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3일 청송군새마을회, 2019 명품녹색지도자 워크숍 개최/ⓒ청송군

워크숍은 먼저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 강사의 특강을 시작으로, 청송군 8개 읍면의 특색 있는 사업사례를 발표하는 읍면사례발표를 통해 새마을운동의 방향성과 지향성을 되새겼으며, 회원들 간의 교류와 소통의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윤경희 청송군수가 강연자로 나서 “군민이 잘사는 행복청송 건설”을 주제로 특강 중 “군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1등 청송건설을 위하여 더욱 전진할 것”이라며, “새마을회와 회원들께서도 지금과 같은 많은 활동으로 힘을 보태 주시기 바란다.”고 밝혀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이한 윤 군수는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청송군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강연 중 터져 나오는 박수에 청송군의 성과에 대한 군민들의 만족감과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다.

박경순 청송군 새마을회장은 “새마을운동을 추진함에 많은 도움을 주신 청송군과 군민들 그리고 새마을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군민이 잘사는 행복청송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