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은 3일 오후 2시께 서춘수 함양군수, 테마형 제안공모 선정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테마형 제안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테마형 제안공모전은 2020년 9월25일부터 한달간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했다.
군은 2020함양산삼엑스포를 앞두고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이끌기 위해 지난 5월 한 달간 공모를 실시해 모두 78건의 제안이 접수받았으며, 6월 2차례의 선정심의회를 열어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1건, 채택 5건 등 8건을 최종 선정하고 이날 시상식을 갖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제안들은 향후 군과 엑스포 조직위에서 활용 방안에 대한 논의를 거쳐 엑스포 행사 개최시 콘텐츠로 활용하게 된다.
이날 시상식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는 “이번에 선정된 다양한 제안들을 전 세계인의 불로장생 축제인 2020함양산삼엑스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선보여 더욱 풍성하고 내실있는 엑스포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테마 제안뿐만 아니라 군에서 필요할 경우 다양한 제안을 받아 군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