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창녕=정병기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농업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강소농 정보화 교육을 7월 2일∼26일까지 10회에 걸쳐 군청 행복관에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25명을 대상으로 농장과 농산물을 홍보에 도움이 될 블로그 교육과 블로그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 방법 등이 주요학습내용으로,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은 강소농의 블로그 등록을 위해 필요한 회원가입부터 시작해 단계적으로 이미지 편집, 블로그 꾸미기 등 농가 대표 블로그를 제작하고, 파종, 수확 등 단순히 농사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일상적인 사진과 글을 통해 콘텐츠 품질을 높이는 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군은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매년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개선 교육뿐만 아니라 품목별 기술교육, 맞춤형 컨설팅 지원, 자율모임체 조직 및 활동 등 많은 지원활동을 펼쳐 농가 자립역량과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들이 농산물 생산에만 머무르지 않고 SNS를 활용한 홍보와 마케팅 및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초, 중급, 심화 과정 등 수준별 강소농 정보화 교육을 적극 지원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