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함양군, 하수도 운영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역

함양군, 하수도 운영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7/10 14:58 수정 2019.07.10 15:00
공공환경기초시설 기술진단 운영관리 평가, 수처리·하수관로부분 등 높은 평가 받아
함양공공하수처리장 전경.ⓒ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이 한국환경공단에서 수행한 공공환경기초시설 기술진단 운영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수처리부분과 하수관로부분 등 2개 부분으로 나눠 유지관리 계획 및 기술진단, 운영관리현황, 연구개발 및 서비스 등에 대해 평가하였으며, 함양군은 51개소 처리장을 설치·운영하고 총 1만4,800톤의 처리 할 수 있으며 500톤 이상 처리장은 3개소, 소규모공공하수처리장 48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하수처리 운영개선을 위한 연구개발 등 효율적인 운영과 다각적인 정책 추진으로 전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환경공단에서 수행한 공공환경기초시설 112개 시설 중 최종 우수기관으로 선정 영예를 안았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공공하수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군민의 생활환경개선을 통하여 전국최고의 하수도 행정으로 행복지수를 올리고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군민모두가 하나로 뭉쳐 2020함양산삼엑스포 국제행사를 성공적인 개최 하는데 혼열의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