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행안부주관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공모사업 선정..
지역

합천군, 행안부주관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공모사업 선정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7/11 18:01 수정 2019.07.11 18:03
합천군청 청사전경.ⓒ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임신·출산·양육 등 저출산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공모사업은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사전심사를 거친 25개 사업을 대상으로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서류심사, 현장실사, 최종 발표까지 이르는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사업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합천군 다함께 우리아이 행복센터(품多)는 연면적 660㎡의 2층 건물로 국비 등 2050백만원을 투입해 1층에는 돌봄나눔터와 맘&대디 커뮤니티 카페가 위치하고 2층에는 모자건강증진센터가 설치된다.

1층에 위치한 '돌봄나눔터'는 돌봄서비스 공백이 큰 초등학생 위주로 운영하여 맞벌이 가정 아이들의 방과 후 돌봄 공백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고, '맘&대디 커뮤니티 카페'는 육아에 지친 엄마, 아빠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출산 및 육아관련 정보교류의 장으로 역할을 한다.

2층 '모자건강증진센터'는 영유아와 임신 전·중·후 임산부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체력단련실이 마련된다.

문준희 군수는 “합천군은 인구 문제가 가장 절박한 만큼 이번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출산여건 개선과 맞춤형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사회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