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여름방학 영어실력 향상은 교육의 도시 ‘미국동부 메릴랜드 ..
지역

여름방학 영어실력 향상은 교육의 도시 ‘미국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

박나리 기자 입력 2019/07/12 16:11 수정 2019.07.12 16:45
‘미국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출처: MBC연합캠프)

미국 동부 대서양 연안의 주인 메릴랜드는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와 인접해있으며, 워싱턴 대학, 메릴랜드 대학 등 교육의 도시로 알려져 있다.

MBC연합캠프 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Sandy Spring Friends School에서 공부하게 된다.

기숙사, 강당, 스포츠 센터, 과학 실험실들을 포함한 현대식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학교이다. 특히, 교내에는 북미지역 최대 규모의 어드벤쳐 자연파크가 조성되어 있다. 상위랭킹 보딩 사립 학교로서 학생과 교사의 비율이 8:1로, 소수정예 정규수업이 진행된다.

메릴랜드의 Sandy Spring Friends School에서 진행되는 Summer Camp는 미국 친구들과 어울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Art & Craft, Sports, Music, Dancing, Swimming, Recreation까지 자연스럽게 국제 학생들과 어울리며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된다. Summer Camp에서는 주입식이 아닌 주도적인 수업 참여로 사고력, 상상력 그리고 사회성을 키울 수 있다.

김진철 MBC연합캠프 수석매니저는 “메릴랜드 영어캠프 참가 학생들은 Summer Camp와 함께 ESL수업도 병행하게 된다. ESL수업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한 영어수업을 일컫는 말로써, 학생들이 Summer Camp에서 미국 친구들을 더욱 자연스럽게 사귈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즐거운 액티비티를 통한 실전 영어와 함께 ESL수업을 통한 아카데믹 영어학습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단시간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ESL수업과 Summer Camp가 진행된 후에는 방과후 수업이 이어진다. 방과후 수업에는 Essay Writing, 단어학습 등 영역별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다. 또한, 캠프기간 동안 수학에 대한 감을 잃지 않도록 한국에서 가져온 수학교재를 풀이해보는 시간도 갖게 된다.

ESL 수업과 Summer Camp, 방과후 수업까지 학생들의 창의력과 영역별 영어 학습까지 도와주는 체계적인 수업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말에는 주말문화 탐방으로, 백악관, 워싱턴 박물관, 링컨 대통령 기념관 등 미국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게 된다. 또한, 국회의사당과 세계 최대 박물관과 스미소니언 협회 소속 국립 항공 우주 박물관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체험을 하게 된다.

탐방 이후에는 MBC연합캠프에서 제작한 저널 작성을 통해 다양한 사고력을 기르는 연습을 하게 된다.

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에서는 3박 4일간의 아이비리그 탐방이 진행된다. 프린스턴 대학교, 예일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 그리고 콜럼비아 대학교까지 전세계 1%의 인재가 있는 곳에서 투어가 이어진다.

특히, 하버드 대학교에서는 한인 재학생과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어 함께 이야기하며 학교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은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있어 큰 동기부여가 될 예정이다. 아이비리그 대학탐방과 함께 뉴욕의 주요 관광지인 월스트리트, 타임스퀘어, 록팰러 광장의 탐방으로 참가 학생들은 즐거움 또한 느낄 수 있는 캠프가 된다.

김진철 MBC연합캠프 수석매니저는 “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최상의 캠프를 위한 환경이 조성된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된다. 세탁은 한국인 관리자 선생님께서 아이들을 지도할 예정이며, 각층에는 한국인 관리자 선생님께서 상주하셔서 참가 학생들을 관리감독을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버지니아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캐나다 캘거리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 2주 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 중이다.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7개 여름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