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의정부=임새벽 기자] (사)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오전 11시 박범서 전 이사장 이임식 및 제6대 이광수 이사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 깃발 전달식에 이어 이광수 제6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의 취임사, 격려사, 축사, 케이크 커팅식 등이 진행됐으며 안병용 의정부시장, 안지찬 시의회 의장,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 등 주요 내빈과 센터 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제3·4·5대 이사장을 역임한 박범서 전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그 동안 이사장의 소임을 맡았던 것이 제 삶에서 소중한 시간이었고,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더욱 보람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의정부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광수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형성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같은 공동체로 생각하며 10만명의 의정부시 자원봉사자들과 소통하며 사랑과 봉사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신임 이사장은 이어, "행복한 의정부시 구현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더불어 사는 따뜻한 의정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나아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박범서 전임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에 이어 이광수 신임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센터를 잘 이끌어갈 것으로 믿는다"며 "의정부시민을 위해 많은 봉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신임 이광수 이사장은 의정부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부위원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 자문위원, ㈜의정부장례문화원 대표이사직에 있으며,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써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