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B국민은행,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활동 실시..
사회

KB국민은행,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활동 실시

김미정 기자 입력 2016/07/21 14:46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프리존=김미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1일, 영등포구에 위치한 쪽방촌을 비롯한 전국 10개 지역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삼계탕 및 수박을 제공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쪽방촌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 40여명이 함께 삼계탕 및 수박을 전하면서 이웃들과 훈훈한 정을 나눴다. 또한 부산, 광주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도 하계인턴을 포함한 총 33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5,700여명의 이웃들에게 보양식을 제공했다.

쪽방촌에 거주하고 있는 정모(74세) 할머니는 “KB국민은행이 준비해온 삼계탕과 여름용 속옷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여름철엔 날이 더워 찾는 사람들의 발길도 뜸한데 아들, 딸 같은 직원들이 찾아와 보신 음식까지 제공해 주니 힘이 난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쪽방촌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께 보양식을 챙겨 드리고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무척 행복했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희망과 기쁨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과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미정 기자, sarfin@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