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여름철 폭염대비 종합 점검 실시..
지역

산청군 여름철 폭염대비 종합 점검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8/09 11:13 수정 2019.08.09 11:15
야외활동 자제와 충분한 휴식 당부
팽현일 산청 부군수 폭염대비 종합 안전점검 경로당 방문ⓒ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은 9일 폭염대비 안전관리 현황에 대한 종합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산청읍 척지마을 등에 있는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에어컨 등 냉방기 정상 가동 여부를 점검하고 폭염 시 행동요령에 대해 안내하는 한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군은 201곳의 무더위쉼터에 구급함을 비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어르신들이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도록 생수를 공급했다.또 휴가철 피서객이 많은 삼장면과 시천면 물놀이 지역을 방문해 물놀이 안전시설점검과 관리요원 근무실태를 확인했다.

아울러 군은 폭염에 의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코자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정류장에 대형 얼음을 비치해 군민들이 열을 식힐 수 있도록 했다. 또 도로에 살수작업과 생수 및 폭염 시 행동요령 홍보물 배부를 통해 무더위로 인한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산청읍 현장점검에 나선 팽현일 부군수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단 한건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6월 1일∼9월 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폭염대응 T/F팀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