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여름철 다양한 폭염 저감대책 추진으로 지역주민들에 ..
지역

거창군 여름철 다양한 폭염 저감대책 추진으로 지역주민들에 좋은 호응 얻어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8/13 13:08 수정 2019.08.13 13:11
물놀이시설, 살수차 가동, 홍보물 배부, 쿨링포그 등 폭염저감 대책 추진
거창군 여름철 다양한 폭염 저감대책 추진으로 주민 각광ⓒ거창군
거창군 여름철 다양한 폭염 저감대책 추진으로 주민 각광ⓒ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경남 거창군이 추진하고 있는 여름철 폭염 피해를 저감하기 위한 다양한 추진 대책이 주민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폭염에 대비해 지난 5월 폭염대비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무더위쉼터 등 각종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하는 등 만반의 대책을 준비했다.

또한, 여름 방학을 맞아 거창읍 로터리 문화광장내 물놀이 시설 운영과 홍보물(부채) 보급, 전단지 제작, 도심지 그늘막 18개소를 가동했다.

거창군 여름철 다양한 폭염 저감대책 추진으로 주민 각광ⓒ거창군

특히, 도심지 도로 내 살수차 운영으로 도로변 복사열을 감소시켜 시가지 열섬효과 완화와 미세먼지 제거에도 일조하고 있으며, 거창읍 내 버스승강장에 쿨링포그 시설을 설치해 주위 온도를 3∼5℃ 낮추어 주는 효과를 내고 있어 버스를 기다리는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백영구 안전총괄과장은 “문화광장 물놀이 시설 및 쿨링포그 설치 운영 등 여러 가지 폭염대책으로 인명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주민들께서는 폭염 시 외부활동 자제, 충분한 휴식, 무더위쉼터 이용 및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