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안동시
[뉴스프리존=경북 안동, 방훈하 기자]경북레포츠 안동프리마켓연합회가 주최하는 ‘안동 장애인 물놀이한마당 축제’가 안동 탈춤공원에서 26일 열렸다.
이번 ‘안동 장애인 물놀이한마당 축제’는 장애인들을 위한 축제의 자리로 기획된 행사에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안동백조로타리클럽(회장 안은주)이 동참했다.
이번 축제에 안동백조로타리클럽에서는 음료수와 빵 그리고 서경자 직전회장이 생수를 후원했고, 장애인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물놀이 인솔자를 선정해 장애인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했다.
안동백조로타리클럽에서는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일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주위에 소외되고 힘없는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는 등 매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를 밝혀주고 있는 단체이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 봉사활동과 주거환경이 취약한 곳을 찾아 새롭게 주거를 단장해 주고 있고, 학업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용품지원 및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서경자 안동백조로타리클럽 직전회장은 “장애인 후원 운영위원을 수년간 맡아오면서 장애인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장애인을 그냥 한 사회의 일반 구성원으로서 생각하고 대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장애인들을 항상 배려하고 365일 한결같은 마음으로 장애인들을 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방훈하 기자, bhh125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