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지역

산청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8/16 13:41 수정 2019.08.16 13:44
산청군이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알리기 위해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이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알리기 위해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15일∼1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여해 다양한 관광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와 경남일보를 비롯한 전국 지역 대표신문사가 주최하고, (주)유니버셜 라이브가 주관했다.

관광산업 클러스터 형성과 국내 관광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열렸으며,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500여개 부스가 참여했다.

국내 문화, 의료, 뷰티 등 관광관련 콘텐츠들을 한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여행에 빠지다! 국내여행과 해외여행의 꿀팁’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산청군은 오는 9월27일∼10월9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집중 홍보했다. 또 산청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과 우수 농특산물을 비롯해 남사예담촌과 지리산 등 산청의 우수 관광자원들을 소개했다.

우수 농특산물 홍보 부스에서는 산청 대표 약초인 ‘홍화’를 활용한 홍화식품(씨 분말 환)과 산양삼주, 뽕소금, 사물도라지청 등 각종 약초제품을 전시하는 한편 대표 특산품인 곶감 시식, 동의보감차 시음을 진행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정 지리산 자락에서 자란 각종 약재를 넣은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 산청 약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이와 함께 소셜마케팅 이벤트 ‘산청군과 친구가 되어 주세요!’도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친구 맺기를 진행한 것으로 산청군과 온라인상에서 소통하며 산청의 매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행사로 진행됐다.

군은 또 중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현지여행사 관계자들이 초청된 해외 바이어 상담회에도 참가해 항노화 웰니스 여행 1번지 산청을 소개하는 등 해외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쳤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우수한 관광자원을 박람회를 통해 국내외에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산청여행의 인지도를 높여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