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포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지역

김포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8/16 18:46 수정 2019.08.16 18:48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사진=김포시청>

[뉴스프리존,김포=임새벽 기자] 김포시는 지난 15일 김포아트홀에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정하영 김포시장, 강성보 광복회 김포시지회장을 비롯해 광복회원과 유가족 및 기관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경축식은 김포필하모닉 유스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 유공자 표창, 경축사, 김포시립소년소녀어린이합창단의 축가공연, 해병대제2사단 군악대 반주로 광복절 노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광복회 소속인 독립유공자 김덕윤의 후손 김명희, 독립유공자 이덕생의 후손 이종국 씨가 투철한 국가관과 남다른 애향심으로 독립정신의 계승·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포시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정하영 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조국과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 김포시는 평화경제자유구역 조성, 대학병원 유치, 제2한강신도시 건설, 인천지하철 2호선과 서울지하철 5호선의 김포 연장, 생활체육센터와 어린이가족공원 조성 등 5대 핵심전략사업으로 김포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일본의 수출 보복 결정으로 한일 간 긴장이 고조된 상황과 관련해서는 “기업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고 평화의 시대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해 시민들이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