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보건소, 신수도 어업인 대상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지역

사천시보건소, 신수도 어업인 대상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8/19 13:19 수정 2019.08.19 13:20
사천시보건소, 신수도 어업인 대상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지난 17일 동서동 신수도 어업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는 의료취약지인 낙도지역을 찾아가 어업 작업에 따른 직업성질환 진료와 교육을 통하여 어업인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및 어업안전보건센터 주관 사업이다.

사천시보건소가 주최하고 경상대학교병원 어업안전보건센터에서 주관하여 동서동 신수도 어업인을 대상으로 일반(정형외과) 및 한방 진료, 기초 건강측정 결과에 따른 맞춤형 심뇌혈관질환 관리 교육, 자원봉사자의 이·미용(염색) 봉사 등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통해 발굴된 고 위험군은 어업인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하여 사천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치매안심센터 등 관련기관 의뢰를 통해 지속적인 사례 관리를 할 예정이다.

사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통해 의료취약지인 낙도지역 어업인의 건강관리 및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관내 어업인 대상의 건강증진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