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포=임새벽 기자] 김포시는 23일부터 25일까지 현대아울렛 김포점에서 '현대아울렛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장터 한마당'을 개최한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사회적경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구매력 높은 회원과 유동인구가 많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마케팅·홍보역량과 노하우를 연계해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확대와 인지도를 높이고자 기획됐으며, 김포시와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제품과 추석맞이 선물세트 등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주요 판매제품으로는 친환경 농산물, 한과·조청 등의 제수용품, 플레인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 천연염색 의류 등이 있다.
또한, 룰렛, 치어리더 공연, 사회적경제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시민과 소통하며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이번 현대아울렛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장터 한마당 행사가 대형유통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간 상생협력의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