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드림스타트, ‘여름가족캠프 프로그램’ 실시..
지역

합천군 드림스타트, ‘여름가족캠프 프로그램’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8/26 10:38 수정 2019.08.26 10:40
합천군드림스타트는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가족캠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 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23일부터 1박 2일간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가족캠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여름가족여행은 아쿠아월드 스파 이용, 교육 전문기관 인성코리아 강사가 진행하는 가족 화합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체험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아동들은 부모와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강화하여 가족 구성원 간 교류를 통해 행복감을 증진하고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합천군드림스타트는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가족캠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합천군

안명기 주민복지과장은 “행복한 가족을 만들기 위해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1박 2일의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깊이 있는 교감을 나누며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합천군 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12세(초등학교 6학년) 저소득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기초학습지원, 건강음료 지원, 마음치유, 행복드림 가족나들이, 성장캠프, 항공체험 프로그램, 직업체험 등 대상자별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