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민선7기 ‘공약평가단’ 출범..
지역

합천군, 민선7기 ‘공약평가단’ 출범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8/27 10:34 수정 2019.08.27 10:36
인구복지, 문화관광, 건설환경, 산업경제 4개 분야 35명 위촉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 반드시 지켜 신뢰행정 구현
민선7기 합천군 공약평가단 위촉식 및 간담회 ⓒ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받고, 주민참여를 통한 공약이행의 신뢰 및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민선7기 ‘합천군 공약평가단’ 구성을 완료하고,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민선7기 합천군 공약평가단은 지난 6월~7월 2회에 걸친 공개모집과 부서장 추천을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주민대표 및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됐고, 임기는 민선7기가 종료되는 2022년 6월말까지이다. 평가단은 인구복지ㆍ문화관광ㆍ건설환경ㆍ산업경제 4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되며 80개 공약사업에 대하여 이행실태 점검, 완료여부 평가, 정책 제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출범식에서 평가단장으로 선출된 이종철 합천군이장단 연합회장은 “민선7기 문준희 군수의 공약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사피고 잘못된 부분은 대안을 제시하는 평가단으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문준희 군수는 “민선7기 출범 지난 1년 동안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아직 부족한 점도 많고 해야 할 일도 많기에 앞으로 공약평가단이 군민과 행정의 가교로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가단들의 냉철한 평가와 제언을 적극 반영하여 공약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