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인천 서구, 드림로 클린로드 조성사업에 대한 입장 밝혀..
지역

인천 서구, 드림로 클린로드 조성사업에 대한 입장 밝혀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9/02 19:06 수정 2019.09.02 19:10
인천서구청 전경

[뉴스프리존,인천=임새벽 기자] 인천 서구는 2일 '클린로드 조성 사업' 관련 의혹 제기에 입장을 밝혔다.

인천 서구는 드림로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로 심각하게 피해를 받고 있는 검단주민의 행복추구권 및 건강권을 확보하기 위해 '클린로드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클린로드 조성사업'은 드림로 인구밀집 구간인 검단힐스테이트아파트 4차~당하KCC아파트 구간 약1km에 비산먼지 측정 및 실시간 자동 물 분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당초 계획된 구간은 인천시에서 드림로 백석고가교 주변 교통소음개선계획이 지난 7월 통보됨에 따라, 구는 사업구간을 매립지관리공사 입구에서 왕길고가교로 위치를 변경해 사업을 추진을 검토하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서구의회 이의상 의원이 '클린로드 조성사업'이 업체 특혜 의혹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고 지적함에 따라 구는 자체 특별 감사를 시행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클린로드 조성사업 전체 진행 과정에 대해 철저한 감사를 통해 의혹에 대한 진위여부를 파악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 유권해석 및 공무원·주민·해당지역구의원·전문가 등을 포함한 '드림로 클린로드 조성사업 정상화 TF'를 구성해 향후 추진방향을 결정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