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전북=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상반기 제안공모에 이어 하반기 순창발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분야는 ▲인구 4만명 달성 방안,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 ▲휴양힐링, 헬스케어(바이오헬스산업) 분야 발전 방안 등 총 3개 분야다.
특히 이번 모집분야중 하나인 `인구 4만명 달성`은 민선 7기 3대 비전중 하나로 향후 미래 성장동력인 인구의 지속적인 감소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획기적인 방안이 요구되고 있어, 응모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요구된다.
또한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에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군이 현재보다 더욱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목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문화예술 분야도 이번에 응모를 받는다.
아이디어를 응모하고 싶은 사람은 순창군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이메일, 우편, 팩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응모할 수 있고, 포스터의 QR코드를 이용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순창군은 실무부서 실행가능성을 평가하는 1차 심사와 창의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평가하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대 3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순창군 기획예산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2일까지 33일간 실시한 상반기 제안공모에는 총 354건이 제안이 접수되었으며, 총 17건을 채택해 3건을 우수제안으로 시상한 바 있다.